영웅전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영웅전설(일본어: 英雄伝説) 시리즈는 일본컴퓨터 게임 개발사인 니혼 팔콤사의 일본식 판타지 컴퓨터 롤플레잉 게임이다. 일본내에서는 PC9801/윈도용으로 개발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콘솔과 모바일용으로도 컨버전되었다. 치밀한 이야기 전개와 게임성으로 국내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영웅전설은 처음에 ‘드래곤 슬레이어’ 시리즈의 여섯번째 작품으로 선보였지만 큰 인기를 얻어 후속편이 제작되면서 시리즈물의 이름으로 자리를 잡았다.

목차

[편집] 시리즈 소개

[편집] 드래곤 슬레이어 시리즈

[편집] 세계관

영웅전설 1,2의 무대가 되는 이셀하사는 대륙 중앙의 위치한 파렌 왕국, 서쪽의 온리크 공국, 남쪽의 라느라 왕국, 남동쪽의 솔디스 왕국, 북동쪽의 모레스톤 공화국의 5개의 국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각의 나라는 바다와 산맥으로 막혀있기 때문에 왕래를 위해선 각각의 항구도시에서 정기선을 타야합니다.(영웅전설 2 의 시대에서는 전 해적 보아드가 전 세계의 정기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파렌 왕국의 북쪽에 위치한 니르기드는 주위의 험한 바다 탓으로 아무도 접근하지 못한 곳으로 아그니자 등 몬스터의 본거지입니다. 라느라 왕국의 남쪽에는 라스타반이란 곳이 있는데 현자들이 모여사는 마을입니다.

영웅전설 2 에 등장하게 되는 파게스타는 이셀하사의 지하에 위치한 지저 세계로 5개의 국가가 있는 이셀하사와는 달리 파게스타 제국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마을 수가 적긴 하지만 황제인 고드윈 2세가 레지스탕스 등의 반란군을 막기 위해 각 마을의 길을 하나로 줄여 사람들의 왕래를 줄이고 있습니다.

20억년전 지상에 살던 사람들이 현 파게스타 사람들의 조상이며 고도의 문명을 이루었지만 파괴신 아그니자가 나타나 지상을 파괴해 현재의 파게스타로 이동하였습니다.

[편집] 영웅전설 I

[편집] 영웅전설 Ⅱ

[편집] 가가브 트릴로지

3~5편까지 이어지는 가가브 트릴로지는 과거의 어떤 사건으로 인해 세개로 갈라져버린 각각의 대륙, 티라스일, 엘필딘, 벨트루나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세 이야기는 서로간에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지만 각 이야기마다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면서 하나의 서사적 구조를 이루고 있다.

[편집] 영웅전설 Ⅲ 하얀마녀

하얀마녀라고 불리는 여인이 남긴 발자취를 따라, 어른이 되기 위한 순례여행을 떠나는 쥬리오크리스의 여행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 상으로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이면서 가장 커다란 인기를 끈 작품이기도 하다.

[편집] 영웅전설 Ⅳ 주홍물방울

발두스 신과 오크툼 신을 믿는 두 종교사이의 갈등에 의해, 어린 동생과 헤어지게 된 어빈이 동생 아이멜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 상으로 3부작의 첫번째 이야기이다. 후에 줄거리가 대폭 수정된 리메이크 버전이 발매되었다.

[편집] 영웅전설 Ⅴ 바다의 함가

음유시인 멕베인폴트가 신비한 힘을 갖고 있다고 전해지는 물밑(水底)의 멜로디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 상으로 3부작의 두번째 이야기이다.

[편집] 영웅전설 Ⅵ 하늘의 궤적

[편집] 영웅전설 Ⅵ 하늘의 궤적 SC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