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다.
매직 더 개더링은 덱(Deck)이라는 카드 묶음을 이용해 두 사람이 즐기는 게임이다. 덱은 기본적으로 지형 카드, 유닛 카드, 아이템 카드, 마법 카드로 구성이 되어있다. 5가지 마법(그린, 레드, 블랙, 블루, 화이트)이 존재하며, 각 마법은 카드의 색상으로 구분이 된다.
모든 카드가 다 같은 양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어떤 카드는 극소량만 만들어서 수집 목록에 두기도 하고, 또 어떤 카드(주오 지형 카드)는 대량으로 풀기도 한다. 특히 수집 목록에 두는 카드는 레어 카드 또는 유니크 카드라 불리우며, 이 카드들은 비싼 값에 거래가 되기도 한다.
[편집] 바깥 고리
- 위저드 : 영문
- 매직 더 개더링 : 영문
- 매직 더 개더링 온라인 : 영문
![]() |
이 문서는 게임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갑시다. |
위쪽에 설명이 부족하여 보강합니다.
Magic The Gathering(이하 MTG)는 Trading Card Game(이하 TCG)의 시초는 아닙니다. TRPG(Table RPG)때 부터 있었으나 1993년 8월 미국의 수학자 리쳐드 가필드에 의하여 만들어지면서 대중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판타지나 SF 계열의 주제를 가지고 시작한 MTG는 Wizard Of Coast 에 의하여 전세계에 보급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크게 흥행이 된건 1996 - 1997 년 당시였으며 많은 사람이 활동을 하였으며, 지금은 광진구에 TicToc 라는 곳에서 트레이딩 및 게임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MTG는 기본적으로 60장이상의 카드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맞는 덱(Deck)을 만들어 상대와 대전(Duel)을 하거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상대방과 교환하곤 합니다. 카드는 크게 생물, 마법, 대지 카드로 3가지가 있으며, 각 마법은 6가지의 속성(불, 물, 빛, 어둠, 나무, 무색)의 성격을 가집니다.
카드는 Rare(희귀, 금색), Uncommon(약간희귀한, 은색), Common(흔한, 검정색) 으로 구성되어 가치가 정해집니다. 이 난이도를 정하는건 카드의 능력과 효용성에 우선됩니다.
정기적으로 덱을 가지고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세계대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쪽이 영향도가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
MTG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여 상대방과 대전을 네트워크 상으로 할 수 있고, 얼마전에 나온 Magic the gathering : Battleground 라는 게임으로도 나와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는 NTCG(Network TCG)를 내세워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판타지 마스터즈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