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프렌즈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이 러브 프렌즈(How I Met Your Mother)는 미국의 CBS에서 방영되고 있는 시트콤이다. 2005년 9월 19일에 시즌 1이 첫방송되어 미국에서 2006년 현재 시즌 2가 방영중에 있다.
이 시트콤은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TV Guide의 "Editor's Choice"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 시트콤은 25년의 후의 테드 모스비가 그들의 자녀에게 자신의 부인(아이들에게는 어머니)를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그리고 여러 사건들에 대하여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래의 테드의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목소리는 밥 사겟이 맡고 있다. 초반 에피소드들에는 그들의 자녀들이 듣고 있는 모습으로 진행되었으나, 요즘은 그들의 자녀가 잘 등장하지 않는다.
대한민국에서는 폭스 채널에서 시즌 1을 방영했으며, 현재는 종료되었다.
목차 |
[편집] 줄거리
25년 전인 2005년, 테드는 방송사의 기자로 일하고 있는 로빈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된다. 데이트를 나가게 되었지만, 테드가 자신도 모르게 로빈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게 되어 바로 그날로 깨지게 된다. 테드가 로빈을 다시 만나기 위해 파티를 세 번이나 열고, 그 이후에 로빈도 테드의 친구들인 마샬, 바니, 릴리와 친해지게 된다.
시즌 1의 첫 번째 에피소드의 끝부분에서 미래의 테드가 로빈을 'mother'가 아닌 'aunt Robin'이라고 부르는데, 이로 보아 사람들은 로빈이 테드의 현재 부인이 아닌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까지 테드의 부인에 대한 것은 알려진 바가 없다.(일부는 'aunt'가 이모 혹은 고모의 의미로 쓰여, 테드의 부인이 로빈의 친척 중에 있을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테드가 자녀들에게 마샬과 바니는 'uncle', 릴리는 'aunt'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 그런 의미의 호칭은 아닐 것이라고 반박하기도 한다.)
시즌 2의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테드가 자신의 부모와 식사를 한다. 그 때 테드의 부모가 테드에게 자신들이 어떻게 만났는 지 말해주는데 "술집에서 만났다(met in a bar)"가 전부였다. 이 사건이 테드가 자신의 아이들에게는 자신이 어떻게 그들의 어머니를 만나게 되었는 지 전부 알려줄 것이라고 마음을 먹게 된 계기였다.
[편집] 등장인물
[편집] 주요 인물
- 테드 모스비 (Ted Mosby, 배우 조쉬 래드너)
- 테드는 이 시트콤의 주인공으로 건축가이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마샬이 약혼을 하면서 테드도 자신의 짝을 찾기로 결심한다.
- 마샬 에릭슨 (Marshall Eriksen, 배우 제이슨 시겔)
- 마샬은 미네소타 주에서 온 법대생이다. 키가 약 193 센티미터 (6피트 4인치)나 되지만 그의 가족 중에서는 가장 작다. 릴리와 약혼을 한 날에는 샴페인 뚜껑을 열다가 릴리의 눈에 뚜껑을 맞추고, 테드와 칼싸움을 하다가 실수로 릴리를 찌르기도 한다. 릴리가 상당한 고가의 웨딩 드레스를 사지도 않은 채로 못 입게 만든 후에 어쩔 수 없이 바니의 회사에서 일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천연자연보호협회(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에서 일을 하려던 마샬의 계획에 지장이 생긴다.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릴리가 미술 공부를 위해 다른 곳으로 가기로 결심하면서 릴리와 싸우게 되어 결혼까지 취소되버린다.
- 릴리 알드린 (Lily Aldrin, 배우 앨리슨 해니건)
- 릴리는 유치원교사이며, 마샬의 전 약혼자이다. 대학교에서 마샬을 만나 계속 사귀어왔다. 시즌 1 후반부에는 로빈에게 자신이 마샬과만 사귀어보았고 다른 많은 것들을 경험하지 못 했는데 마샬과 결혼하는 것이 괜찮을지 다시 생각하고 있다고 고백한다. 이런 생각이 계속되자 결국 다른 곳으로 3개월의 미술수업을 받기로 결정한다. 테드한테는 가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거짓말을 하였지만, 마샬은 사실을 알아차리고 다투게 된다. 계속되는 다툼 끝에 릴리는 3개월의 수업 후에도 자신이 돌아올 지 약속할 수 없다고 하고 약혼은 깨지게 된다.
- 로빈 셔바츠키 (Robin Scherbatsky, 배우 코비 스멀더스)
- 로빈은 작은 방송국의 TV 기자, 앵커이다. 배우인 코비 스멀더스와 마찬가지로 캐나다인이다. 테드와의 첫 번째 데이트에서 테드에게 사랑한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겉으로는 친구 사이가 좋다고 하지만, 그 이후로 로빈도 테드에 대한 감정들을 마음 속에 품게 된다. 바니 때문에 TV 기자 일을 하면서 부끄러운 행동을 고의로 하기도 한다. 노래하는 개를 다룬 기사로 피클즈(Pickles) 상을 받기도 한다. 수상식날, 테드가 질투하게 만들기 위해 동료 기자인 샌디 리버스를 데려와 데이트를 하는 것처럼 행동하기도 한다.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테드가 로빈에게 고백을 하지만, 로빈은 이미 샌디 리버스와 회사 캠프를 가기로 한 뒤였다. 하지만 테드가 기우제를 연 것이 효과가 있었는지, 비와 번개까지 치면서 회사캠프가 취소된다. 그 날 밤, 테드가 로빈에게 찾아오자 서로의 마음을 밝히고 사귀게 된다.
- 바니 스틴슨 (Barney Stinson, 배우 닐 패트릭 해리스)
- 바니는 양복과 서바이벌 게임(laser tag), '전설적인'(legendary)라는 단어를 좋아하는 바람둥이이다. 울트라셀(UltraCell)이라는 군수 무기 그리고 테니스 볼의 겉껍질을 만드는 회사에서 일한다. 하지만 바니가 거기에서 하는 일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아는 사람이 없다. 1990년대 중반, 히피족으로 커피샵에서 일을 하던 바니는 여자친구 샤논과 함께 니카라과로 가서 2년 동안 평화 봉사단을 하기로 한다. 하지만 바니보다 나이가 많고 돈이 많고 양복을 입고 다니던 남자때문에 샤논에게 차이게 된다. 샤논의 마음을 되돌리게 하기 위해 비디오까지 촬영해 보내지만 효과는 없었다. 이 사건이 계기가 되어 바니는 지금처럼 양복만을 입고 다니고, 인간성까지 바뀌게 된다.
[편집] 보조 인물
- 빅토리아 (Victoria)
- 빅토리아는 버터컵 제과점의 제빵사이다. 테드의 친구 결혼식에서 일을 하던 중 하객으로 온 테드와 만나 하루만 데이트를 하고, 그 날 밤의 기억을 간직하기 위해 앞으로 서로 보지 않기로 한다. 하지만 테드가 빅토리아를 찾아내어 약속은 깨지고 결국 사귀게 된다. 빅토리아가 요리 수업을 듣기 위해 독일로 가게 되면서 장거리연애를 하기로 결정하지만, 얼마되지 않아 깨지게 된다.
- 샌디 리버스 (Sandy Rivers)
- 샌디는 로빈과 같이 일하던 남자 앵커이다. 로빈이 테드가 질투하게 하기 위해 하루만 데이트를 가자고 할 때까지 계속 데이트 신청을 한다. 이 전까지는 테드와 마샬은 샌디를 좋아했는데, 왜냐하면 그가 아침뉴스 시간에 여러 신문들의 첫 장의 헤드라인을 단순히 읽어주기만 하는 것이 웃겼기 때문이다.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CNN에서 일자리를 갖게 되어 로빈을 메트로 뉴스 원의 리드 앵커로 추천해준다.
- 테드의 자녀
-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2030년에 십대인 것으로 보아 2010년대 중반에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이름은 류크와 레이아일 것이라고 추정된다(한 에피소드에서 테드가 자신의 미래의 아이들을 "류크(Luke)와 레이아(Leia)"라고 불렀다).
- 칼 (Carl)
- 테드와 친구들이 자주 가는 맥라렌스 바의 바텐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