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삭제 토론/위키백과:나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 위키백과:나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과거의 삭제 토론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토론 결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미 위키백과: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이라는 제목으로 지침화된 항목이 있습니다. 따로이 정책 또는 지침으로 제안될 거리도, 그렇다고 essay라고 하기에도 부족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른바 정책 또는 지침으로 제안된 내용을 삭제 토론에서 논의한다고 문제가 되진 않겠죠?) --Sjhan81 2007년 8월 31일 (금) 00:42 (KST)
삭제 인신 공격 금지 정책이면 충분합니다. ― 한빈/Yes0song (談笑 筆跡 다지모) 2007년 8월 31일 (금) 13:36 (KST)
삭제 밑의 글들도 그렇지만, 이른바 '뻔한 내용'들을을 일일이 위키백과 네임스페이스 글로 올리는 행위는 위키백과에서 다루어져야 할 내용에 대해 심사숙고가 모자라는 행동으로 보여집니다. 위키백과:교육 수준, 위키백과:소수가 나쁜 것은 아니에요은, 기억을 되살려보면, '사이커' 및 '혼둠'의 토론 글에서 삭제토론 가운데 자신을 묵살하는 것 처럼 느껴지는 일부 의견에 대한 반감의 발로로 생각됩니다. 위키백과:나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랑방의 토론 가운데 있던 '-_-;', '애초에' 등의 표현에 대한 반감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여지고요. (본인은 아니라고 주장을 하는 듯 하지만, 글이 만들어질 당시에 있었던 토론들과, 그 타이밍을 생각하면 이런 생각도 무리가 아닐겁니다.) 각 글들을 읽다보면, 내용은 차치하고 그 글에서 배어나는 저의 때문에라도, 아무리 좋게 받아들이려해도 좋게 받아들여지기 힘들군요. 이들 글의 작성자 vgs16님은, 다른 사람의 반대되는 의견에 대해, 즉각 반발을 하거나 '제 글을 자세히 읽어보세요' 식으로 누르지 마시고, 한번쯤은 숙고해볼 일이며, 자신이 혹 잘 못 생각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과감히 태도를 수정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단, 모든 분들이 vgs16님을 코너로 몰아 무조건 '까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잘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 tiens 2007년 9월 2일 (일) 16:20 (KST)
삭제 백:토론과 백:근거만 지키면 토론은 만사형통입니다. --Kjoonlee 2007년 9월 9일 (일) 07:27 (KST)
삭제 tiens님과 동의합니다. Yeom0609 2007년 9월 9일 (일) 21:58 (KST)
삭제하겠습니다. --정안영민 2007년 9월 13일 (목) 18:04 (KST)
위 토론은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편집하지 말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