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구미문화예술회관(龜尾文化藝術會館, Gumi Art Center)은 경상북도 구미시 송정동에 위치한 시립 종합 공연장이다. 1983년부터 기본 계획 수립과 설계 현상 모집 등이 실시되었으며, 건축가 김수근의 설계가 채택되어 1985년에 착공해 1989년 10월 16일 개관했다.
목차 |
[편집] 시설 소개
- 대공연장
- 회전무대와 승강무대, 오케스트라 피트 등을 갖춘 다목적 공연장으로, 좌석 수는 1364석이다. 콘서트와 오페라, 발레, 창극, 연극 등의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있다.
- 소공연장
- 좌석 수 360석의 소규모 공연장으로, 연극이나 독주회, 실내악, 무용 등의 공연이 개최되고 있다.
- 전시실
- 대소 2개의 전시용 공간으로, 회화와 사진, 조각품, 공예품, 서예 등의 전시회가 열린다. 공원 역할을 겸하는 야외전시실도 마련되어 있다.
- 야외공연장
- 공연동 건물 오른편에 마련된 야외 공간으로, 약 7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마당놀이 등의 야외 국악 공연이나 영화 상영 등의 특별 이벤트 개최에 쓰인다.
- 그 외 시설
- 자판기와 테이블 등이 구비되어 있는 관객용 휴게실이 공연동 로비에 마련되어 있으며, 회의실과 연습실, 분장실 등 공연 참가자들을 위한 부대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편집] 상주 단체
구미시 소속 예술단들인 구미시립합창단과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구미시립무용단이 활동하고 있다.
[편집] 교통편
- 버스
- 구미시 전역에서 시내버스가 운행된다. 인접한 동아백화점과 시청을 경유하는 노선도 많다.
- 자가용
- 회관 부지 내의 야외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주차 공간은 협소한 편이다. 공연 관람객은 티켓을 제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시 관람객이나 민원 관련 방문객은 1시간 이내 이용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