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로스트 메모리즈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09 로스트 메모리즈 (2009 Lost Memories)
장르 에스에프, 액션
감독 이시명
제작 김윤영, 서준원
각본 이시명
(원안: 복거일)
주연 장동건, 나카무라 도루
음악 이동준
촬영 박현철
편집 경민호
의상 김진우
무술감독 김광수
배급 CJ엔터테인먼트
개봉 2002년 2월 1일
시간 134분
언어 한국어
등급 {{{등급}}}

2009 로스트 메모리즈》(2009 Lost Memories)는 대한민국에서 2002년에 개봉한 영화이다.

장동건나카무라 도루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04년 3월에 공개되었지만, 일본이 나쁘게 그려진 것 때문에 일부에서 물의를 빚기도 했다.

[편집] 줄거리

조선일본의 식민지를 벗어나지 못했다는 상황을 전제로 '후레이센진'이라는 반정부 세력이 이노우에 재단이 꾸미는 엄청난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격돌을 벌인다는 내용의 액션물이다.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 암살에 실패한다. 이로 인해, 세계사는 크게 바뀌어 버린다. 원자폭탄베를린에 투하되고 미·일 연합국은 제 2차 세계 대전에 승리하고, 동아시아를 통합한다. 그리고 2009년, 경성(서울)은 여전히 대동아공영권을 이룩한 일본의 식민지인 조선의 최대 도시이자, 제국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로 번영하고 있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경찰이 된 주인공 사카모토 마사유키(장동건)는 자신이 조선인임을 잊고 일본인 동료 사이고(나카무라 도루)와 각별한 우정을 쌓으며 일본 제국을 위해 헌신한다. 그러나 소수의 조선인들은 '후레이센진(不良鮮人: 일본 제국을 따르지 않는 조선인;조선해방동맹)'이라는 지하 조직을 통해 일본에 대해 끊임없이 저항한다. 이들의 저항 뒤에는 무언가 큰 음모가 숨어 있음을 눈치 챈 일본 당국은 사카모토와 사이고를 이 사건에 투입하고, 사카모토는 꿈에서 본 듯한 조선 여인, 오혜린(서진호)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 온통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사카모토는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엄청난 역사적 진실과 만나게 된다.

[편집] 뒷이야기

복거일이 1987년에 쓴 대체역사소설 《비명을 찾아서》와 설정이 같아 말이 있었다. 제작사 쪽에서 판권을 사는 것으로 정리되었다.

[편집] 바깥 고리


이 문서는 영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이 문서는 한국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