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달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낮달은 만화가 고행석의 작품이다.

[편집] 줄거리

구영탄은 악하지는 않으나 다소 참을성 없는 성격으로 인해 여러 직장을 전전하며 살아간다.

박은하는 부자집에서 좋은 것만 보고 자란 귀한 딸로 어느날 우연히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로 인해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된다. 우연히도 다른 여자가 은하가 입던 옷과 비슷한 옷을 입은 채 교통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은하의 부모님은 은하가 죽은 것으로 알게 되고 은하는 기억상실증으로 인해 여기 저기를 떠돌아 다니다 구영탄과 만나게 된다.

구영탄은 은하를 육체적으로 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은하에게 자신이 은하의 친오빠라고 속이고 집으로 데려오는데 여러 차례 은하를 범하고 싶은 욕망을 느끼지만 그 때마다 은하의 맑은 얼굴 앞에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구영탄의 마음이 점점 변하여 정말로 박은하를 보호하는 오빠 같은 사람이 되어 간다.

조폭 두목 박민이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은하를 범하고자 하는 욕심을 품게 되고 은하를 납치한다. 우여곡절끝에 구영탄이 은하를 구해내지만 자신으로 인해 은하가 어둠의 세계에 발을 디디게 될 것이라는 우려를 하게 되어 은하를 부모에게 돌려 보낸다. 은하는 구영탄이 자신의 오빠가 아니었다는 사실에 충격 받게 되고 또다시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된다. ( 교통 사고를 당하기 전 기억은 가지고 있으되 그 후 구영탄과의 생활은 잊어버림 )

한편 박민은 구영탄과 오랜 친분 관계에 있는 누님(연상의 여자, 구영탄을 사랑함)를 납치하는데 우여곡절끝에 구영탄은 박민을 죽인 후 경찰서에 갇히게 된다.

구영탄이 자신을 옹호하는 변호사의 사무실에 있을 때 우연히 들린 은하(변호사의 약혼녀)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지만 은하의 행복을 위해 모른척 한다.

이 문서는 만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