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 그 여자!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그 남자! 그 여자!》(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그와 그녀의 사정, 일본어: 彼氏彼女の事情 가레시 가노조노 지조[*])는 츠다 마사미의 순정만화와 이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가이낙스의 신세기 에반게리온으로 유명한 안노 히데아키 감독에 의해 1998년, 전 26화의 TV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의 앞 부분만을 다루고 있다.
원작 만화는 구태에서 벗어난 주인공의 성격과 뛰어난 심리묘사로 호평을 받았으나, 후반부에는 분위기가 어두워져 평이 갈리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의 경우 안노 히데아키 감독의 실험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수작이나, 완결성이 없다는 평을 받았다.
대한민국에서 애니메이션은 '그 남자 그 여자'로 케이블 TV인 투니버스에서 방송되었다. 이 후 KBS에서 '비밀일기'라는 제목으로 방영 하였으나, 시청자 항의로 인해 중단되었다.[출처 필요]2005년 8월에 총 21권으로 일본에서 완결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5년 10월 25일에 마지막 권이 발간되었다. '카레카노'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편집] 줄거리
주인공인 미야자와 유키노는 어릴적부터 완벽한 모범생을 연기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허영심 많고 가식적인 이중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고등학교로 진학하자 그를 뛰어넘는 모범생인 아리마 소이치로를 만나고, 이를 분하게 여긴 유키노는 아리마를 몰아 넣을 함정을 파지만 오히려 아리마에게 이중적인 생활을 발각 당해 아리마에게 이용당하게 된다.
그러던 중 둘 사이에 사랑이 싹트고, 그 영향으로 유키노는 학교 내에서의 가식적인 생활을 버리게 된다. 하지만 아리마에게는 지울 수 없는 상처가 있었다.
[편집] 등장인물
- 미야자와 유키노(宮沢雪野[みやざわ ゆきの])
CV : 에노모토 아츠코
- 본작의 주인공(주로 전반). 유년기부터 사람들에게 칭찬받는 것을 유달리 좋아하고, 무엇이든 잘하고 싶어서 완벽한 우등생을 연기했었다. 소이치로와 만나면서 서로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되면서 가면을 벗는다. 단, 부유한 큰아버지 내외가 입양하여 지극정성으로 돌볼때까지 친모에게 학대당한 소이치로가 지닌 마음의 병이 깊어서 중반 이후엔 그의 마음을 구하기 위한 에피소드가 많다. 끈기와 노력으로 차례차례 직면하는 시련을 소이치로와 함께 극복해가면서 크게 성장해 간다. 종반에서는 스스로 자신의 장래를 정했으며, 특히 재학중에 임신한 것을 소이치로의 부모님에게 말했을 때에는, 소이치로를 위한 학자금을 자신의 장래를 위해 투자해 주었으면 한다는 대담한 발언을 하였다. 최종화에서는 딸 1명과 아들 2명을 낳고, 성형외과 의사로 근무한다.
- 아리마 소이치로(有馬総一郎[ありま そういちろう])
- 본작의 주인공(주로 후반). 명문 집안 아리마 가문 일족들로부터 등한시 당하지만, 자신을 사랑으로 키워 준 백부와 백모를 위해 완벽한 우등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였다. 자신을 학대하고 무관심을 보인 진짜 부모를 향한 미움과 애정의 틈바구니에서 고민하며 괴로워하면서, 그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열지 않고, 표면상으로 교제해 시종 고독한 인생을 걷고 있었지만, 부모의 사랑을 받고 자라서 성격이 밝은 유키노와 만나면서 바뀌어 간다. 또한 방송출연으로 유명해진 자신을 찾아온 친모때문에 고통받기도 하지만, 친구들과 양부모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전국 모의 시험에서 1등과 검도부에서 개인 우승을 하여 능력적으로는 문무를 확실히 겸비하였다. 고교 졸업 후에는 진학하지 않고, 경찰관(나중엔 형사)이 되었다. 상사로부터 명석한 두뇌를 유용하게 쓰기 위해 엘리트 코스로의 진급도 권유받았지만, 현장을 좋아하여 현재의 삶을 즐기고 있다.
- 아사바 히데아키(浅葉秀明[あさば ひであき])
- 유키노의 동급생. 소이치로처럼 미남이고 미술에 감각과 재능이 있어서 인기만점. 당초 자신의 할렘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소이치로를 이용하려고 접근해 방해자인 유키노를 배제하려고 했지만, 나중에 두 사람의 좋은 이해자가 된다. 소이치로의 실체를 일찍부터 간파하거나, 그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때에는 절묘한 타이밍에 말을 거는 등 통찰력이 꽤 뛰어나기도 하다. 단지 언동이 약간 변태적인 것이 단점이다.
- 미야자와 츠키노(宮沢月野[みやざわ つきの])
- 유키노의 여동생으로, 첫 등장시에는 중학교 3학년. 롱 헤어가 매력포인트인 소녀. 눈에 띈 재능은 없어 보였지만, 나중에 테니스 시합에서 준우승을 하는 대활약을 펼쳐 사립고등학교에 스카웃 되고 테니스를 계속하게 된다. 대학생까지는 수많은 타이틀을 취한 우수한 선수였지만, 은퇴한 다음에는 현립고교의 교원이 되어 테니스부의 고문을 담당하게 된다.
- 미야자와 카노(宮沢花野[みやざわ かの])
- 유키노와 츠키노의 여동생으로, 연재 당초에는 중학교 2학년. 츠키노와는 대조적으로 머리카락은 숏컷.
- 시바히메 츠바사
- 아리마의 소꿉친구로 아리마와 사귀는 유키노를 매우 싫어하여 괴롭히나 결국 두사람 사이를 인정한다. 어려보이는 외모에 응석받이같은 성격이 특징. 어려서 아내와 사별한 아버지와 같이 살았으며, 아버지가 재혼하려고 하자 이에 반항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을 있는 그대로 대하는 새어머니의 아들과 새어머니에게 마음을 연다.
- 사쿠라 츠바키
CV:치바 사에코
- 츠바사의 친구로 운동신경이 매우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