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라모토 유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구라모토 유키
관련 표기
일본식 한자 표기: 倉本 裕基
가나 표기: くらもと ゆうき
로마자: Yuhki Kuramoto

구라모토 유키((일본어: 倉本 裕基, 1951년 9월 10일 - )는 일본뉴에이지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 본명은 기타노 미노루(일본어: 北野 實, きたの みのる)이다. 대한민국에서 서구식의 이름인 유키 구라모토(Yuhki Kuramoto)로 알려져 있다.

목차

[편집] 연혁

사이타마 현 우라와 시에서 태어나 어릴적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여 라흐마니노프, 그리그등에 심취하였다. 그리고 대학 재학중에도 대학오케스트라에서 솔로리스트를 담당할 정도로 대단한 실력을 보인 구라모토 유키는 일본 도쿄공업대학에서 응용 물리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이례적인 경력의 소유자이다. 대학 졸업 후, 응용물리학자와 피아니스트, 두갈래의 미래로 향하는 길에서 망설였으나, 피아니스트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다. 이후 1986년에 내놓은 처녀앨범 Reminiscence의 수록곡 "Lake Louis"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성공적으로 데뷔하였으며, 그 후 내놓는 앨범들 또한 연이은 성공을 거두면서 "동양의 조지 윈스턴", "일본의 리처드 클레이더맨"이라 칭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1998년에 정식으로 음반의 수입되면서 음악팬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파헬벨의 카논 변주곡이 화제에 올랐던 무럽에 뉴에이지 음악의 열풍이 불면서 일반인에게도 이름이 널리 알려지기 하였다.

[편집] 앨범

[편집] 같이 보기

[편집]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