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 999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은하철도999는 일본의 만화가 마츠모토 레이지의 작품입니다. 그리고 1977년부터 1979년까지 《소년 킹》에 연재한 SF만화이다. 큰 호응을 얻은 후에 천년여왕이나 우주해적 캡틴 하록으로써 1978년부터 1981년까지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은 만들었다. 대한민국의 문화방송에서 1980년 8월 31일부터 1983년 1월 16일까지 매주 일요일 아침 8시부터 60분 동안 방영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그 후에 1996년 11월부터 1997년 4월까지 문화방송에 재방영 하였습니다.
[편집] 은하철도 999의 개요
철이(테쓰로)와 메텔이 은하철도 999호를 타고 기계인간 몸을 얻어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여행을 하고 여러 행성에 정차해서 일어나는 것이다. 아버지와 형을 따라 공간철도 경비대에 들어간 주인공 마나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우주 SF 어드벤쳐 애니메이션이다.
[편집] 줄거리
오는 20XX년이 멸망한 혹성 타비트에 살고 있는 '마나부'와 그의 형 '마모루'의 자랑은 은하철도의 안전을 지키는 공간철도경비대 통칭 SDF 소대장으로 활약중인 아버지 와타루. 어느날 아버지가 지휘하는 소대 '빅원'이 혹성 타비트 근처에 도달으면서 마나부와 마모루는 아버지인 와타루와 재회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그 기쁨도 잠깐, 아버지의 소대에 또다시 출동 명령이 떨어지고 만난 아버지와 헤어지고 싶지 않는 마나부와 마모루는 비밀리에 아버지가 지휘하는 '빅원'에 몰래 잠입하는데 데스카는 변형된 군국주의의 아류에 불과한 이 만화가 교활한 상업성으로 일본 국민 내면에 잠재돼 있던 국수주의를 선동하는 데 위기감을 느꼈던 듯이 외형상 우주전함 야마토는 방사능에 오염된 미래지구를 배경으로 인류의 미래를 비판하는 문제작으로 일각에서는 이 대목을 높게 평가해 환경파괴 등 인류 공산주의로 위험 천만한 미래를 경고한 명작으로 자리매김에 많은 잡음에도 불구하고 우주전함 야마토로 얻은 명성은 마츠모토의 전성기를 여는 서막이 되어 주었다.
분류: 정리가 필요한 문서 | 기계 번역 의심 문서 | 일본의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