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인디애나 존스(Indiana Jones)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1981년에 처음 제작한 일련의 모험영화이다. 가공의 인물인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 역)의 모험을 다루었다.
[편집] 시리즈
[편집] 인디아나 존스 1
- 원제: 레이더스: 잃어버린 성궤를 찾아서(Raiders of the Lost Ark 1981년작)
- 줄거리: 일명 레이더스라고 불린다.모세는 이스라엘의 하느님인 야훼에게서 십계명이 새겨진 돌판을 받아 가지고 산을 내려오던 중 이스라엘 민족들이 이집트의 멤피스 숭배 즉, 황소를 신으로 믿는 동물숭배의 영향으로 금송아지를 "이집트에서 자신들을 구원한 신"으로 숭배하는걸 목격하고 그 돌판을 깨버렸다. 히브리인들은 이 돌판을 모아서 성궤에 넣고, 가나안에 정착한 후에는 이를 솔로몬이 지은 성전에 모셔 두었다. 그 후 이집트의 파라오가 예루살렘을 점령하여 성궤는 타니스성에 있는 밀실로 옮겨졌는데, 모래 폭풍이 불어 매몰되고 말았다. 인디아나 존스는 성궤를 손에 넣으면 세계를 정복할 수 있다는 망상을 가지고 성궤를 찾아나선 나치와 대결하며 모험을 하는데...
[편집] 인디아나 존스 2
- 원제: 인디아나 존스와 죽음의 사원(Indiana Jones and the Temple of Doom 1984년작)
- 줄거리: 인디아나 존스 박사는 중국 청나라의 시조인 누르하치의 유골과 보물을 두고 상해에서 라오 일당과 협상을 벌이다 죽음의 위기에 몰린다. 다행히 쇼걸 윌리와 꼬마 택시운전수 쇼트의 도움으로 탈출한 그는 비행기가 추락하는 바람에 티베트의 샤만 마을에 도착하고 예기치 못한 사건에 말려든다. 마을 사람들은 하늘에서 떨어진 인디아나 존스 박사 일행을 구세주로 여기고, 판코트 궁에 있는 신비의 돌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인디아나 존스 박사 일행은 산 사람을 제물로 바치는 사이비종교의 손에서 아이들을 구하고 신비의 돌을 찾기 위해 전설의 마궁을 찾아가는데...
[편집] 인디아나 존스 3
- 원제: 인디아나 존스와 최후의 성전(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1989년 작)
- 줄거리: 어릴 때부터 모험심이 많았던 인디는 보이스카웃 시절인 1912년, 도굴꾼이 보물(십자가)을 훔치는 것을 보고 그것을 막으려 한다. 그렇지만 그의 아버지 핸리 박사의 무관심으로 실패한다. 인디는 이 일로 훗날 그가 늘 쓰고 다니는 트레이드 마크인 중절모와 채찍을 얻는다.세월이 흘러 아버지처럼 고고학자가 된 인디는 어린 시절 놓쳤던 보물인 십자가를 포르투갈에서 되찾는다. 그리고 자신이 재직 중인 대학교로 돌아와 오래 전에 도착한 소포를 발견한다. 소포에는 아버지의 일기장이 있었는데, 월터라는 여자가 앙카라 북쪽에서 발견된 반쪽짜리 석판을 보여주며 헨리 박사의 일기장을 참고로 나머지 반쪽 석판을 찾으면 예수가 십자가형을 당할때 흘린 피를 아리마태아 요셉이 받았다는 거룩한 잔 즉, 성배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인디의 아버지 헨리는 성배의 위치에 대한 단서를 찾던 중에 행방불명이 되었었는데 인디는 아버지가 나치에게 납치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베니스로 달려가 그를 구해낸다. 그리고 오랜 만에 다시 만난 이들 부자는 성배를 찾기 위해 좌충우돌하면서 중동의 오지(요르단의 팔미라를 배경으로 했다.)에 간다.
[편집] 바깥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