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 (애니메이션)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로미오(원제: ロミオの青い空 ‘로미오의 푸른 하늘’[*])》는 세계명작극장 시리즈의 하나로, 1995년 방영된 애니메이션의 하나이다. 원작은 리자 테츠너(Lisa Tetzner)의 《검은 형제(Die Schwarzen Brueder)》이다. 한국에서는 KBS2에서 방영했다.
[편집] 로미오의 푸른 하늘 ロミオの青い空
원 작 : 'Die Schwarzen Bruder(The Black Brothers, 검은 형제)' (1941년) Lisa Tetzner (독일) 作 감 독 : 楠葉宏三(쿠스바 코조) 방영기간(일본) : 1995. 1. 15 ~ 1995. 12. 17 (전 33화), 한국 1996년 kbs2 제작사 : 닛폰에니메이션사 (일본)
▶ 주인공 로미오 ▶ 나 이 11세 ▶ 이야기 1875년부터 6개월 ▶ 무 대 스위스 송노니오, 이탈리아 밀라노
19세기 후반 경. 이탈리아 국경근처 스위스의 작은 마을 소노니오 마을에 사는 소년 로미오는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로미오는 가족이 일구고 있던 밭에 불이 나면서 부상당한 아버지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자신을 죽음의 신 루이니에게 팔아 밀라노에 굴뚝 청소부로서 간다. 그 일은 반년간의 노동계약이었지만, 고향에 살아서 돌아왔다는 사람은 없다는 소문도 있을 만큼 힘든 일이었다. 아니나 다를까, 굴뚝 청소 일은 정말 견딜 수 없을 만큼 힘든데다가 고용주인 롯시의 집에서는 집안 일 마저 해야했고 더구나 롯시의 부인 엣다와 아들 안젤모에게는 미움을 받아 식사도 제대로 얻어먹지 못한 채, 감옥같은 방에서 지내야만 했다. 그에 비해 롯시의 딸인 안젤레타는 항상 옆에서 로미오의 힘이 되어 주었기 때문에 로미오는 이에 조금이나마 참고 견딜 수 있었다. 이후, 로미오는 영원한 친구 알프레도와의 재회, 굴뚝 청소부의 집단 '검은 형제'의 결성, 회색 늑대단과의 싸움, 의사 카세라와의 우연한 만남, 그리고 안젤레타와의 이별 등으로 인해 크게 성장하고, 검은 형제의 초대리더인 알프레도의 죽음 후, 검은 형제의 2대리더로 뽑히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반년간의 노동을 무사히 마치고 고향에 돌아와 알프레도의 뜻을 이어 교사가 되고 알프레도의 여동생인 비앙카와 결혼을 한다.
[편집] 바깥 고리
- 로미오 - 미만부
![]() |
이 문서는 애니메이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