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토론:나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 이 글의 취지가 의심스럽습니다.
이 글을 제안한 분은 vgs16님입니다만, 최근에 위키백과:삭제 토론/트리비아, 위키백과:삭제 토론/위키백과:삭제된 장난과 넌센스, 토론:3류 만화를 비롯하여, 이분에 의해 시작되었거나 이분과 관련이 있는 [1], [2]등에서 벌어진 일련의 토론을 통해 본인의 감정이 상한 상태에서 감정적으로 올라온 글로 판단됩니다. 글 자체에서 언급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일부 수긍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나, 위키백과:교육 수준 위키백과:소수가 나쁜 것은 아니에요과 마찬가지로, 감정적인 발로로 인한 위키백과 네임스페이스 글의 투고는 한번은 더 생각해보아야 할 여지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tiens 2007년 8월 28일 (화) 11:28 (KST)
- 몇몇 일부 위키백과 사용자분들은 인간이 감정이 없는 동물로 착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모든 행동은 감정 변화에서 따른 것입니다. 저 일을 계기로 고쳐야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 사건에서 얻은 감정은 그리 심각한 수준은 아니며, 다시 생각 해 보아도 상대방이 나쁘게 생각 할 수 있는 발언은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큰스님 2007년 8월 29일 (수) 16:20 (KST)
- 가급적 좋게 보라고 권고하는 것, 인신 공격을 금지하는 것이면 충분합니다. 나쁘게 생각할 수 있는 발언은 물론 자제해야죠(저도 얼마 전에 모 사용자의 어투에 화가 나서 따졌습니다). 그런데 tiens 님이 여기서 말씀하신 것은 나쁘게 생각할 수 있는 발언을 해도 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 문서를 구태여 만들 필요가 있느냐 하는 의문을 제기한 것이겠죠. 저도, 이 문서가 있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한빈/Yes0song (談笑 筆跡 다지모) 2007년 8월 31일 (금) 00:2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