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예술의전당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대전 문화예술의전당(大田文化藝術의殿堂, Daejeon Culture & Arts Center)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변에 위치한 종합 공연장이다. 1996년 3월에 착공해 2003년 10월 1일에 개관했으나, 1개월 뒤 미비되어 있거나 하자가 있는 시설물들을 보수하기 위해 임시 휴관한 뒤 2004년 3월 26일에 재개관했다.

목차

[편집] 시설 소개

대전문화예술의 전당
대전문화예술의 전당
아트 홀
1546석 규모의 대극장이며, 콘서트 외에 오케스트라 피트와 가변식 무대를 이용한 무대 공연도 진행되고 있다.
앙상블 홀
651석의 중극장형 공연장으로, 오케스트라 피트와 돌출식 원형 무대 등을 보유하고 있다. 뮤지컬이나 연극, 실내악 등의 소규모 공연이 주로 열리고 있다.
컨벤션 홀
수용 능력 약 100명의 회의와 연회 전용 공간이며, 통역 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국제 회의도 유치할 수 있다.
원형극장
야외에 마련되어 있으며, 이용객들의 휴식과 여가 장소와 야외 공연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외 시설
중앙 로비에 매표소와 물품보관소, 스낵코너 등의 관람객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 놀이방과 연습실, 분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전당 관리팀과 상주 단체를 위한 사무실 등이 있는 관리동도 마련되어 있다.

[편집] 상주 단체

전당 개관과 함께 대전광역시 소속의 예술단체들이 상주 단체로 입주했다. 대전 시립 교향악단과 대전 시립 합창단, 대전 시립 청소년 합창단, 대전 시립 무용단 네 단체가 활동 중이다.

[편집] 교통편

  • 버스 : 135-1번, 750번 (이상 일반버스), 704-1번 (좌석버스) 세 개 노선이 지나고 있다. 이외에도 인근의 서구보건소에 정차하는 버스편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하차 후 도보 10분 소요)
  • 자가용 이용 시 전당 내의 야외주차장과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편집]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