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 체위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성교 체위는 또는 체위는 성교나 성적 행위 중의 다양한 자세이다. 일반적으로 성교나 성적 행위를 이 자세에 의해 분류한다. 사실 성교의 자세는 한정이 없이 다양하다.
목차 |
[편집] 삽입 자세
[편집] 정상위

정상위로 성관계를 갖는 남녀. 구스타프 클림트, 1914년.
정상위는 받아들이는 쪽이 다리를 벌린 채 등을 뒤로 하여 눕고, 관통하는 쪽이 그 위에 얼굴을 마주보도록 올라타는 체위이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변형이 있다.
- 받아들이는 쪽은 다리를 침대나 탁자 등의 모서리에 늘어뜨리고, 관통하는 쪽은 그 앞에 선다.[1]
- 받아들이는 쪽은 등을 뒤로 하여 눕고, 관통하는 쪽은 일어서서 상대방의 골반을 적절한 위치로 들어올린다. 받아들이는 쪽이 다리를 상대방의 어깨 위에 올리는 경우도 있다.
- 받아들이는 쪽은 등을 뒤로 하여 눕고, 다리를 위로 들어올려서 무릎이 머리 근처에 가게 한다. 관통하는 쪽은 상대방의 다리를 잡아주면서 위쪽으로부터 관통한다.
[편집] 후배위
[편집] 기마자세 (여성상위의 한 종류)
[편집] 좌위
[편집] 측위
[편집] 굴곡위
[편집] 신장위
[편집] 교차위
[편집] 참고자료
- ↑ The Perfumed Garden of Sensual Delight, Muhammad ibn Muhammad al-Nafzawi, translated by Jim Coville, 1999, Kegan Paul International, ISBN 0-7103-0644-X, 82 pages.
![]()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