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일 법학대학원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예일 법학대학원(영어: Yale Law School, YLS, 예일 로스쿨)은 예일대학교의 대학원의 하나로 1843년 설립되었다. 미국에서 가장 우수한 법학대학원으로 손꼽힌다. 유명한 졸업생으로는 빌 클린턴, 힐러리 클린턴등이 있다.

J.D., LL.M., J.S.D., and M.S.L.등의 과정이 있으며 외국 학자를 초빙하기도 한다. 1년에 약 200명의 신입생을 JD과정에 선발하며 법학대학원중 가장 적은 정원중이며 미국에서 입학이 가장 어렵기로 유명하다. 경쟁 학교인 스탠포드나 하버드에 비해 합격생의 진학비율이 높으며 2006년 신입생의 경우 학생의 절반이상이 4.0만점에 3.91 졸업평점을 받았으며 평균 LSAT점수는 173 이였다.[1] 마샬, 로즈 장학생이 옥스포드에서 학업을 마치고 진학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성적관리 시스템으로 유명하며 A,B,C등으로 부여하지 않고 명예(Honors)/통과(Pass)/낮은 통과(Low Pass)/낙제(Fail)의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다른 법학 대학원과 달리 석차를 매기지 않으며 대부분의 법학대학원이 1년치의 요구과목이 있는데 반해 한 학기분량의 요구 과목만 존재한다.

릴리안 골드만 법학도서관은 약 80만권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강의실은 1998년 새로 개축되었다.

[편집] 참조

  1. LSAC 2008 Edition Data, Yale Law School. 2007-06-06에 읽어옴.

[편집] 외부 링크

이 문서는 대학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