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해씨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상해씨
전국
없음 - 이상해씨 (#001) - 이상해풀
성도
잠만보 - 이상해씨 (#226) - 이상해풀
호연
데오키스 - 이상해씨 (#203) - 이상해풀
일본어 이름 フシギダネ
영어 이름 Bulbasaur
진화 전 없음
진화 후 이상해풀
세대 제1세대
분류 씨앗 포켓몬
타입 풀/ 독
0.7 m
몸무게 6.9 kg
특성 신록

이상해씨(Bulbasaur, 일본어: フシギダネ 후시기다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이다. 한국명인 '이상해씨'는 일본명에서 フシギ(不思議)의 한국어 역인 '이상하다'에 タネ(種)의 한국어 역인 '씨'를 붙여 만든 합성어이다.

목차

[편집] 특징

개구리와 비슷한 녹색의 몸에 커다란 를 등에 짊어진 모습을 하고 있다. 이 씨는 맨 처음 태어날 때부터 심어져 있는 것으로, 생후 얼마간은 이 씨를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는다. 이상해풀로 진화하면 등의 씨에서 풀이 나오며, 이상해꽃이 되면 꽃이 핀다. 네발동물과 그 등에 기생하는 식물이 공생관계를 이루고 있다는 설정 또한 존재한다.

[편집] 게임에서의 이상해씨

포켓몬스터 (적·녹·청) 및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에서 최초에 선택할 수 있는 포켓몬 3종류(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중의 하나이며, 야생으로는 출현하지 않는다. 풀 타입의 속성을 가지며, 레벨16에 이상해풀로 진화한다. 전국도감, 및 간토 지방 도감에서 도감번호로 1번이 매겨져 있다.

[편집] 애니메이션에서의 이상해씨

첫번째 TV시리즈에서, 버려진 포켓몬들의 보호소에서 지킴이 역할을 하는 존재로 나왔다. 이후 보호소를 운영하는 여성인 미도리로부터 사토시(지우)에게 맡겨지며 여행을 같이하게 된다. 덩쿨을 로프 처럼 사용하여 사토시를 돕는 등, 포켓몬 배틀 이외에서도 활약이 컸으며, 이상해풀로 진화하는 것을 거부하는 등, 고집센 면도 보여주었다. 오키드 박사의 연구소 정원에서 키워지고 있던 포켓몬들의 세력다툼을 잠재운 일을 계기로, 오키드 박사 연구소에서 살게 된다. 초창기 포켓몬 가운데 가장 오랫동안 사토시 곁에서 활약했던 포켓몬이다. 특유의 울음소리 '다네다네'(ダネダネ)가 인상적이다.

포켓몬스터 어드밴스 제네레이션에서는 여주인공인 하루카가 '금단의 숲'에서 잡은 암컷 이상해씨가 나온다. 꽃을 좋아하는 여자아이 같은 성격과 뺨에 하트 모양의 무늬가 나있는 특징을 가졌다. 이후 사토시의 이상해씨와 함께 오키드 박사 연구소에서 살게 된다.

[편집] 그 외에서의 이상해씨

  • 포켓몬 카드 시리즈에서는 제1탄에서부터 등장한다. 상대를 특수상태에 빠지게 하는 기술, 대미지를 회복하는 기술 등을 갖는 경우가 많다.
  • 극장판 포켓몬스터 뮤츠의 역습에서는 클론 형태로 이상해씨가 출현하였다. 단편영화 피카츄의 여름방학에서도 출현.

[편집] 관련 항목

이 문서는 게임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