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석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
이 문서는 종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
정명석(鄭明析, 1945년 2월 17일 ~ )은 한국의 종교가이다. 기독교복음선교회의 설립자이며 현 지도자이다. 여신도에 대한 여러 성추생 사건으로 추문을 일으키고 있다. 2001년 6월, 한국에서 여신도 강간 용의 등으로 국제 지명 수배를 받은 이후, 해외 도피 생활을 계속하다가 2007년 5월 11일, 중국 공안에게 부녀자 성폭행 용의로 체포되었다.
목차 |
[편집] 개요
1945년 충남 금산에서 태어나 베트남 전쟁에 참전하였다. 통일교에 입교하여 승공연합에서 반공 강사로 활동하였다. 1980년 통일교에서 나와 애천교회를 설립하고, 1983년 목사 안수를 받았다. 그러나 이 목사 안수를 받은것이 사실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GACP(국제 교류 문화 예술 평화 협회) 대표이고, 저서로는 《비유론》,《잠언집 하늘말 내말1,2,3,4,5,6》,《영감의 시》 1,2,3《새벽 단상》 1,2,3, 《생명의 말씀》 1,2,3, 《구원의 말씀》1,2,3 등이 있다.
[편집] 기독교복음선교회
그가 설립한 기독교복음선교회(CGM)은 이전에 애천교회, 예수교 대한 감리회 진리측, 세계 청년대학생 MS 연맹, 국제크리스찬연합 등의 이름을 사용하기도 하였다.
[편집] 성폭행 사건 관련
1999년 SBS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정명석의 성추문에 대해 보도하여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여러 성추행 사건으로 기소중지 되었다.
한국 경찰은 2003년 정명석에 대해 인터폴에 공조수사를 요청했으며 인터폴은 2004년 1월 그를 적색수배 명단에 올렸다. 그는 중국에서 수년간 도피 생활을 해오다 2007년 5월 11일 중국 공안에게 성폭행 혐의로 체포되었다.
[편집] 주요 교리와 주장
정명석은 자신이 예수의 샛별이라고 주장하며 자신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자신이 <성서> 이사야 46장에 나오는 동방의 의인이자 이긴 자라고 주장하며 통일교나 신천지와 같은 주장을 하는 이단이다. 또한 정명석은 과거부터 통일교의 영향으로 성서에서 금하는 간음이나 남녀 간의 성교 행위를 성서적이라 하여 강요하는 등 사교 집단으로서의 전형적인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자신이 예수 또는 그의 대리인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통일교, 영생교나 신천지와 같은 이단집단이 다분히 주장해 오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