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장난감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이들의 장난감(일본어: こどものおもちゃ 코도모노 오모챠[*])》은 오바나 미호의 소녀만화작품, 또는 그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소녀만화잡지 “리본”에 연재되었다.
인기 소녀 탤런트 여자아이와 그 동급생이면서 엄청난 문제아 남자아이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우스꽝스러운 학원 스토리이다.
목차 |
[편집] 개요
학급붕괴, 소년범죄, 가정붕괴, 부모의 이혼등의 현대 사회문제를 “아이”들의 시점으로 말하고 있으며 소녀만화의 한계를 넘어 많은 세대의 지지를 받았다.
[편집] 줄거리
인기 탤런트 쿠라타 사나(倉田紗南)가 다니는 진보소학교 6학년 3반은 엄청난 문제마 하야마 아키토(羽山秋人)를 중심으로 한 남자 그룹에 의해 학급 붕괴를 일으키고 있었다. 하야마에게는 아무도 반항할 수 없었지만 드디어 사나가 하야마와의 정면대결을 선언한다.
[편집] 주요 등장인물
- 쿠라타 사나(倉田秒南)
- 주인공. 극단 코마와리 소속의 인기 탤런트. 맨 처음은 바리에이티 프로그램 중심의 활약을 하나 연기력에는 정평이 나 있다. 원래 고아였던 관계로 어머니 미사코와의 핏줄의 연계는 없음.
- 하야마 아키토(羽山秋人)
- 사나의 클래스메이트. 모친이 자신을 낳고 죽은 관계로 누나로부터 악마라고 불리면서 자랐다. 사나와 만나고 나서 서서히 마음을 열어간다.
- 마츠이 후카(松井風花)
- 중학교에서 만난 사나의 매우 친한 친구. 사실 하야마의 소꿉친구.
- 카무라 나오즈미(加村直澄)
- 사나와 같은 나이의 엄청나게 인기있는 탤런트. 그 때문에 사나와 사귄다는 소문이 끊이질 않는다. 사나와 같은 과거를 가짐.
- 쿠라타 미사코 (倉田美紗子)
- 사나의 모친. 작가. 사나의 출생의 비밀을 쓴 “딸과 나”를 출판함.
- 사가미 레이 (相模玲)
- 사나의 매니져 겸 운전수. 약간 적당적당한 성격으로 결국엔 노숙하게 된 레이를 사나가 데리고 옴.
- 고죠 타케시 (五條武史 :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
- 인기없는 조연 배우로 뭐든지 끝까지 해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사나를 만나고부터 그의 인생엔 변화가 오게 되고, 미니시리즈의 준레귤러역까지 맡게 된다. 그러던 중, 갑자기 가슴에 통증을 느끼고 쓰러지게 된다. 사실 사나의 친아버지.
- 쿠루미 아사코 (來海麻子)
- 초인기 여자 탤런트. 레이와 사귄 과거가 있다.
- 사사키 츠요시 (佐佐木剛 : 원래 오오키 츠요시 大木剛)
- 사나의 동급생이며 하야마의 친구. 하야마가 마음을 열고 있는 얼마 안되는 친구. 원래 이름은 오오키 츠요시였으나 부모의 이혼에 의해 어머니의 성인 사사키로 성을 바꾸게 된다.
- 스기타 아야 (杉田亞矢)
- 사나의 동급생. 츠요시와 사귐.
- 사카이 케이코 (坂井佳子)
- 사나의 친모. 14세에 사나를 낳은 후 버림. 미사코에게 "개나 고양이도 할 수 있는 일(아이를 낳고 기르는 일)을 못 한다"는 말을 들음.
- 하야마 나츠미(羽山夏美)
- 아키토의 누나. 연재 시작시 중 3. 아키토를 악마라고 불렀음.
- 하야마 아버지 (羽山父)
- 아키토의 아버지. 본명은 하야마 후유키. 잦은 출장과 일에 의해 아이들과 소원한 관계에 있었으나 사나에 의해 원만한 가족 관계로 회복됨.
[편집] 애니메이션
[편집] Cast
- 오다 시즈에(쿠라타 사나)
- 나카사키 타츠야(하야마 아키토)
- 이코마 하루미(마츠이 후카)
- 미나미 오미(카무라 나오즈미)
- 키노 하나(쿠라타 미사코)
- 나이토 레이(사가미 레이)
- 미자와 마유미(사사키 츠요시, 오오키 츠요시)
- 키쿠치 아키코(스기타 아야)
- TOMO(바비트)
- 오카무라 아케미(하야마 나츠미)
- 마츠야마 타카시(하야마 아버지)
- 젠지로(젠지로)
- 타카하시 히로시(고조 타케시)
- 고니시 히로코(나가오 쇼타)
- 다이치 아키타로 (히가시야마토 미네키치)
[편집] Staff
- 원작 : 오바나 미호
- 감독 : 다이치 아키타로
- 연출협력 : 타카하시 료스케
- 주제가
- 오프닝
- TOKIO “19시의 뉴스”
- 시노하라 도모에 “울트라 리랙스”
- 엔딩
- Still Small Voice “패닉!”
- 히키다 토모코 with 바비트 부대 “DAIJO-BU (괜찮아)”
- 치넨 리나 “PINCH~Love Me Deeper"
- 오프닝
[편집] 애니메이션 판에 대하여
- 테레비 도쿄 계열에서 1996년 4월 5일부터 1998년 3월 27일까지 전 102화로 방영.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30분. 방송기간은 2년간의 장기간으로 전반의 1년, 1화부터 51화를 “소학생편” 후반 1년의 52화부터 102화를 “중학생편”이라고 부른다.
- “소학생편”전반은 원작대로의 스토리. 중반은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의 단발 스토리가 계속되어 원작에서는 말해지지 않았던 “각각이 가진 여러 가지 마음의 상처, 그 후”가 그려지고 있다. 감독과 스탭의 작품에의 깊은 생각이 느껴진다. 후반부는 완전한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시리즈. 쿠라타가의 파산으로 시작하여 사나의 진짜 아버지 고죠 타케시의 등장 등으로 “코도챠”의 세계관을 넓혔다.
- “중학생편”도 전반은 원작대로의 스토리지만 중반부터 애니메이션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가 되어 그대로 원작과는 전혀 틀린 스토리가 된다. 중반, 뉴욕편에서는 원작에서는 수수께끼였던 나오즈미의 출생의 비밀이 논해진다. 종반에서는 기본적으로 개개인의 캐릭터를 파는 단발 에피소드가 주가 되었다. 최종화 역시 원작과는 틀리게 “지금의 아이로부터 어른으로”라는 강렬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 애니메이션판의 특징을 말하자면 무엇보다도 “Tempo”. 원작에서도 달리고 날뛰는 사나가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래부르고 춤추면서 깊숙이 무거운 테마를 가진 “코도챠”의 세계를 밝은 세계로 바꾼 큰 요인이다. 사나가 노래부를 때 사용했던 “노리노리 머신” “노피아” 등의 아이템은 실제로 다카라에서 상품화되어 히트상품이 되었다.
- 애니메이션 판의 또 하나의 특징은 성우에 대담한 기용법이다. 사나역의 오다 시즈에는 DJ, 하야마 역의 나카자키 타츠야는 하야마와 가까운 나이의 중학생. 성우로서는 문외한이었지만 이 두 사람은 훌륭하게 사나와 하야마가 되어 서서히 성장해가는 모습을 잘 보여줬다. 또, 나카자키는 변성기의 중반이었으므로 하야마의 목소리가 점점 어른스러워지는 것도 재미있다.
- 애니메이션 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설명역」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바비트”다. 요소요소에 등장하여 이상할 때 등장해 웃음을 만들어낸다. 이 형태가 점점 더 “코도챠”의 세계관이 되어갔다. 처음에는 이름도 없었던 이 “바비트”는 주제가를 부르고 원작에도 역수입되어 최종적으로 “코도챠”에서 빠트릴 수 없는 캐릭터로 성장했다.
- 또, 연예계라는 무대설정에서 애니메이션판엔 실제 연예인들도 다수 출연. 준 레귤러로 “젠지로(코미디언)”가 출연한 이외에도 TOKIO의 마츠오카 마사히로, 시노하라 도모에, 성우역으로 니시무라 토모미가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