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복음선교회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기독교복음선교회(CGM)는 정명석이 세운 신흥종교이며, 본디 이름은 JMS(Jesus Morning star)였다. 많은 개신교 교파들은 JMS를 이단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 종교는 교주의 성추행으로 인해 대한민국 뿐만이 아닌 전 아시아에서 지탄을 받고 있다.
[편집] 개략
서울 삼선교 성향원에서 애천선교회라는 이름으로 선교활동을 시작했다. 현재의 위치를 잡은 이후로 여러가지 위장단체(밝은미소 운동본부, GACP등)를 운영하면서 교세를 확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국 20여개 지부 및, 문화단체, 봉사단, 회사등이 문화/봉사활동을 위장하여 전도활동을 하고 있다. 교회 본부는 충청남도 대둔산 인근 월명동에 있다.
현재 교주 정명석은 1999년에 그것이 알고 싶다에 의해 성폭행 사실이 폭로되었고, 국내에서 일으킨 성폭력 관계로 기소 중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국하여, 2006년 현재까지 대만, 일본, 중국등지에서 은신하면서 계속해서 성폭력을 행사해왔다. 또한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FBI의 적색수배자가 되었다. 또한 대만과 중국에서 이러한 사태가 폭로되어서 각 나라의 이슈가 되기도 했으며, 2006년 일본에서는 세츠리(摂理)라는 이름으로 사건이 공개된 이후로, 일본의 각 TV에서 교주에 의해 행해진 폭력을 앞다퉈 보도하기도 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모처에서 은신하면서 말씀을 녹화해서 현재도 전세계의 선교회 소속 교회에 보내면서 말씀을 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의 교회, 캠퍼스 사역도 활발하다.
기독교복음선교회의 중심교리는 30개론이다. 이 개론은 성경을 교육하면서 결국 '정명석이 메시야다'라는 사실을 교육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집] 현재 사태의 개략
[편집] 바깥 고리
- 기독교복음선교회 웹 사이트
- 밝은미소 운동본부 웹 사이트
- GACP 웹 사이트
- 인터넷섭리공동체 웹 사이트 (내부 인트라넷)
- EXODUS 웹 사이트 (반 JMS 단체)
- jms 나누리 커뮤니티
![]() |
이 문서는 종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