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폴아웃
개발사 블랙아일 스튜디오, 인터플레이
출시일 1997년
장르 턴제 롤플레잉 게임
모드 싱글플레이
이용등급 연소자 관람불가
플랫폼 개인용 컴퓨터
이전작 웨이스트랜드(Wasteland)
후속작 폴아웃 2
폴아웃 택틱스

폴아웃(Fallout)은 인터플레이에서 개발한 턴제 롤플레잉 게임이다. 핵전쟁 이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높은 자유도로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PC Gamer, Computer Gaming World, Online Gaming Review에서 1997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편집] 특징

세밀한 캐릭터 제작 방식을 통해 다양한 성향의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수많은 결과가 존재하는 높은 자유도를 지니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한 가지 이벤트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원한다면 대부분의 상황을 대화로만 풀어갈 수도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하다.

[편집] 배경

핵전쟁 이후의 미국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전체적으로 암울한 미래세계를 그리고 있다.

2077년에 자원의 고갈로 인해 일어난 세계 제 3차 대전. 발사된 핵미사일들은 약 2시간만에 지구의 대부분을 파괴해 버리고 세계를 방사능으로 뒤덮는다. 그러나 미리 외부와 차단된, 생존에 필요한 시설들이 갖추어진 방공호 볼트(Vault)에 피난한 사람들은 그 안에서 70년의 세월을 보낸다. 볼트의 수명인 10년을 일곱배나 초과해 작동하던 물 정화 시스템의 '워터 칩'은 결국 고장을 일으키고, 주인공(플레이어)은 새로운 워터칩을 찾아서 70여년 만에 외부 세계로 출발할 대원으로 선발되어 핵전쟁 이후의 외부세계로 출발하게 된다.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