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모리 마나미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코모리 마나미
관련 표기
일본식 한자 표기: 小森 まなみ(眞奈美)
가나 표기: こもり まなみ
외래어 표기법 표기: 고모리 마나미
통용 표기: 코모리 마나미
로마자: Komori Manami

코모리 마나미 (일본어: 小森まなみ, 1959년 10월 16일~)는 일본라디오 프로그램 사회자, 가수, 성우, 수필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타와즈(タワーズ)소속. 일본 아동문예가 협회의 회원. 10월16일 천평좌, 혈액B형 . 의료용가발 "안제릭크"대표이다. (1990년대 전반부터, 연령·부부생활의 유무는 비공개정보가 되었다.)  라디오 프로그램에 중에, 레코드를 돌리면서 방송을 행하는 디스크쟈키(Disk Jockey)인 듯이, 토크에 중점을 둔 "토크 쟈키"(Talk Jockey)라고 하는 용어을 만들어 냈다.

현재도 여러가지 활동중, 퍼스낼리티(personality)로서의 활동에 중점을 둔다.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마음과 마음의 캐치 볼을 소중히 하고, 청주자(리스너)에게서[마미 네에(누나)」라고 불려 친숙되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라디오 프로그램 『mami의 RADI칼 커뮤니케이션』은 1984년부터, 『코모리 마나미의 Pop'n파자마EYE』는 1995년부터 계속중이다 .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회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한신(아와지 대지진 재해 때의 구원 전화카드 환금지원, 식물를 모아서 사막의 녹화에 협력하는 '초록의 알 프로젝트'등) 또, 「꿈+노력=현실」이라는 「꿈의 방정식」을 제창하기고 수험생이나 꿈을 쫓는 젊은이를 중심으로 공감을 얻고 있다.

2003년 채플「ARIAKE 풀메쥬」의 기획과 프로듀스를 담당했다.

[편집] 바깥 고리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