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대학교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U;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ersity)는 대한민국대전광역시 대덕연구단지 내에 1997년 설립되었다. 정보통신부 및 여러 IT관련업체, ETRI등의 주도로 만들어졌다. 이사장은 현 정보통신부 장관인 노준형 씨 이며, 현 총장은 2004년에 취임한 허운나씨 이다.

본래는 대학원 과정만 존재하였으나, 2002년에 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에서 학부를 세워(School of IT Engineering, School of IT Business) 한국정보통신대학교로 교명을 개정하였다. 학부생은 매년 120명 정도를 받아들이고 있다.(IT공학부 90명, IT경영학부 30명) 대학원 외국인 비율은 10%를 훨씬 상회하며, 학부는 과학고, 외국어고 등 특수목적고 출신 학생이 절반을 넘게 차지한다.[1] 대한민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1% 이내의 학생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출처 필요]전공 전과목은 영어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유일[출처 필요]의 1년 3학기제를 도입, 3년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연차 이내의 학생에 한하여 전액 장학금을 지원한다. 2006년 현재 학부생, 대학원생 총 학생수는 약 1500명 정도이다.

[편집] 바깥 고리

[편집] 출처

  1. 입시통계현황


이 문서는 대학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