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The Max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엠씨더맥스(M.C The Max)는 대한민국의 3인조 밴드 그룹이다.
본래 2000년, GM기획에서 4인조 아이돌 밴드 그룹인 문차일드로 시작하였으나, 2001년, 멤버 허정민의 탈퇴와 음반 판매 불황으로 인해 해체되었다. 2002년, 남아있던 멤버 3명은 매니저 백영묵과 함께 유안아이엔터테인먼트를 결성, 엠씨더맥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집 음반을 출시, 재기에 성공한다. 이후 일본 락 그룹 안전지대의 멤버인 다마키 고지, 일본 가수 히로세 코미가 작곡한 노래들을 받아 음반을 발표하였다. 2006년 말을 기해 3명의 멤버와 유안아이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기간이 끝났으나, 소속사인 유안아이엔터테인먼트에서는 엠씨더맥스 2기를 출범시키고, 보컬 이수를 솔로로 데뷔시키려 하였고, 이에 3명의 멤버는 "3명이 함께가 아니라면 음악을 할 수 없다"고 하며, 소속사의 방침에 반대하여 타 소속사와 계약을 맺었다. 전 소속사인 유안아이엔터테인먼트에서 엠씨더맥스 멤버들은 엠씨더맥스 명칭 사용에 법적 제한을 가하였으나, 법원에서 법적 제한은 불가하다는 판정을 내려 비타인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기고, 2007년 3월에 새로이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그러나 최근, 전 소속사에서 언론플레이를 이용하여 엠씨더맥스의 해체를 발표하였고, 2월 28일, 엠씨더맥스 2기의 새 앨범을 5집으로 하여 발표하였다.
목차 |
[편집] 1집
1집 《M.C The Max!》는 2002년 말에 발매되었다. 일본의 전설적인 락 그룹, X-Japan의 드러머인 요시키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CD는 2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두번째 CD는 멤버들의 작곡·작사곡으로 구성되어있다. 문차일드 때와는 다른 음악을 보여주어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편집] 2집
2집 《Love Is Time Sixth Sense》는 2003년 말에 발매되었다. 일본의 락 밴드, 안전지대의 멤버인 다마키 고지와 일본 가수 히로세 코미가 작곡한 노래를 받아 발표하였다. 안전지대와 동시에 발매한 타이틀곡인 〈사랑의 시〉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편집] 3집
3집 《Solitude Love》는 2004년 말에 발매되었다. 일본 가수 히로세 코미에게서 노래를 받았다. 발라드적인 성격을 가진 노래들이 많이 담겼다.
[편집] 3.5집
3.5집 《Memory Traveler》는 2005년 여름에 발매되었다. 조용필의 히트곡들만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조용필의 허가를 받지 않아 한동안 법적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편집] 4집
4집 《The Rusted Love》는 2005년 말에 발매되었다. 3집처럼 히로세 코미에게서 노래를 받았다. 발라드곡들로 구성되었다.
[편집] 디지털 싱글
엠씨더맥스가 내보낸 디지털 싱글은 〈Duplex Man〉과 앨범 《The Perfact Ballad》등이 있다. 〈Duplex Man〉은 보컬 이수가 작곡, 작사한 곡으로, 지금까지의 엠씨더맥스의 노래와는 느낌이 다른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2007년에 나온 디지털 싱글 음반, 《The Perfet Ballad》는 엠씨더맥스가 사전에 녹음하였으나 앨범 수록에서 탈락된 곡으로 추정되는 〈볼때기 사랑〉과 처음에 보컬 이수가 작곡하였으며 이전에 디지털 싱글로 나온 바 있는 〈Duplex Man〉을 〈Finally〉가 수록되었다. 후에 〈Finally〉가 이전에 발매된 노래임이 네티즌들에 의해 포착, 〈Finally〉는 현재 디지털 앨범에서 지워지고, 〈볼때기 사랑〉의 연주곡이 대신 수록되어있다. 이 앨범은 엠씨더맥스 멤버들이 원 소속사의 2기 출범과 이수의 솔로 데뷔 등에 반대하여 타 소속사에서 재기를 시도함에 소속사가 반발하여 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집] 기타 참여 앨범
〈사랑하고 있네요〉는 MBC 드라마, 〈넌 어느 별에서 왔니?〉의 OST에 수록된 곡으로, 시청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곡이다. 〈Run To The Sky〉는 엠씨더맥스가 부른 유일한 만화 주제가로, KBS 만화 〈아이언키드〉의 주제가로 쓰였다. 또한 한 프로젝트 앨범에 수록된 〈사랑을 찾아서〉는 멤버 제이 윤이 작곡한 곡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 이 곡으로 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편집] 음악 세계
그들의 노래들은 대부분 락발라드 노래이며, 주로 슬픈 곡들을 불렀다. 그러나 멤버들은 락(주로 펑키 락) 등을 추구하며, 그들이 발표한 곡들과는 거리가 먼 음악을 추구했다. 대부분의 음반마다 멤버들이 작곡, 작사한 곡이 들어있지만, 그 곡들은 락발라드 형식으로 작곡된 노래들이며, 그들은 대부분 락 노래를 작곡한다고 한다.
[편집] 리메이크에 대한 오해
그들이 낸 대부분의 음반의 타이틀곡은 일본 가수들이 작곡한 노래들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리메이크만 추구하는 가수로 오해한다. 그러나 그들이 리메이크한 곡은 1집 타이틀곡 〈잠시만 안녕〉과 1집 수록곡으로 신성우가 부른 〈서시〉, 한국 최고의 가수로 불리우는 조용필의 히트곡들로 구성된 3.5집 리메이크 앨범 《Memory Traveler》가 유일하다.
[편집] 멤버
[편집] 음반, 참여곡
- 《M.C The Max!》 (2002년, 1집)
- Intro (CD1)
- 잠시만 안녕 (Pop Ver.)
- 사랑하고 싶었어
- 마지막 내 숨소리
- Best Friend
- 변함없는 나
- 천의 안부
- 12월
- 사랑하는 날 (Loving Day)
- 하얀 하늘
- 파애 (破愛)
- 서시
- 잠시만 안녕 (Original)
- Intro (CD2)
- Insanity
- One Love
- Disco Fever
- Doesn't Matter
- 흰눈이 쌓인 이 거리에서...
- 〈One Love〉 (2002년, SBS 드라마 "때려!" OST, 1집앨범 수록곡)
- 《Love Is Time Sixth Sense》 (2003년, 2집)
- 별
- 그대는 눈물겹다
- 사랑의 시
- Sixth Sense
- 낮달
- Come With Me (Follow Me)
- 하루가 십년이 되는 날
- Like A Wind
- For You
- 사랑하고 싶었어 Ⅱ
- Something Love
- Find My True Self Part Ⅱ
- 사랑의 시 (Instrumental)
- 그대는 눈물겹다 (Instrumental)
- Sixth Sense (Instrumental)
- 〈Duplex Man〉 (2004년, 디지털 싱글)
- 《Solitude Love》 (2004년, 3집)
- 사랑을 믿어요
- 해바라기도 가끔 목이 아프죠
- 이별이라는 이름
- 행복하지 말아요
- 아직 슬픈 사랑의 노래
- 거짓 이별
- 날 위한 연극(시나리오)
- Love Actually
- 닫혀진 사랑을 향해
- Memory
- 사랑해 봤나요?
- To Me
- 《Memory Traveler》 (2005년, 리메이크 앨범, 3.5집)
- 바람이 전하는 말
- 들꽃
- 그대의 향기는 흩날리고
- 추억속의 재회
- 나는 너 좋아
- 눈물의 파티
- 잊기로 했네
- 못찾겠다 꾀꼬리
- 단발머리
- 돌아와요 부산항에
- 바람의 노래
- 그 겨울의 찻집
- 서울 서울 서울
- 마도요
- 내 이름은 구름이여
- 《The Rusted Love》 (2005년, 4집)
- 웃어도 눈물이
- 아쉬워서
- 눈물겨운 고백
- 사랑은 아프려고 하는 거죠
- 녹이 쓴 추억
- First Love
- 하면 할수록
- X-Love
- 난
- 너는 내 운명
- 가슴이 아프단 말 이제야 알죠
- 사랑은 아프려고 하는거죠 (M/V Ver.)
- 난 (MR)
- 〈사랑하고 있네요〉 (2006년, MBC 드라마 《넌 어느 별에서 왔니?》 OST, 싱글)
- 〈사랑을 찾아서〉 (2006년, 프로젝트 앨범 "Somewhere over the RAINBOW Vol 2", 싱글)
- 《The Perfet Ballad》 (2007년, 디지털 싱글)
- 볼때기 사랑
- 볼때기 사랑 (Inst.)
- (Finally, Duplex Man과 동일한 노래.)
[편집] 수상 경력
- 제19회 골든디스크상 본상 (2004년)
- SBS 가요대전 본상 (2004년)
- SBS 가요대전 본상 (2005년)
- 제21회 골든디스크상 본상 (2006년)
[편집] 바깥 고리
![]() |
이 문서는 가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