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Ffutz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 한국예술종합학교
문서를 만들 때는 다른 문서가 어떻게 되어 있나 참고해 보고, 편집 지침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 등은 사용 용도가 따로 있습니다. 혹시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퍼 온 글이 아니신지요? -- 김종국 (토론 · 기여) 2006년 12월 3일 (일) 14:42 (KST)
-위키사용은 처음이지요. 머릿글은 알맞게 수정을 했고 해당글의 내용은 제가 직접 작성하였고 자료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Ffutz 2006년 12월 3일 (월) 15:16 (KST)
[편집] 예술의 전당
저작권 위반이라 삭제 요청했습니다. 여기를 그대로 배껴오셨군요. 위키백과:저작권, 위키백과:삭제 정책을 읽어보세요 -- 세오테뤼(자·논·여) 2006년 12월 28일 (금) 15:11 (KST)
그곳을 베낀게 아니라 예술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의 예술의 전당 소개말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예술의 전당에서 스스로를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글도 안되는건진 애매하지만 일단 내용은 바꿨습니다. 스스로를 소개하는 글을 옮기는것조차 저작권인지는 의심스럽습니다만...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에는 저작권이 있지만 해당 단체가 해당 단체를 소개하는 글에는 저작권이 없을거같습니다만? 홈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홈페이지의 형태 등 디자인과 프로그램적 저작권이지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자체의 목적은 정보를 알리는 것에 있고 신문 기사글처럼 기자의 의견과 독점적인 정보전달이 아니지 않습니까? 게다가 인사말이라는 것은 내가 나를 소개하기 위한 글인데 남이 자기가 한 말과 똑같은 말로 소개한다고 저작권에 위배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저작권이란 문학 ·학술(學術) 또는 예술의 범위에 속하는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 ·독점적 권리이죠. 버스 시간표를 옮겨다 적어도 저작권위배가 아니듯이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글을 옮기는 것은 저작권과는 상관이 없지 않나요? 만약 제가 어떤 다른 특정인물에 자신으 블로그나 홈페이지, 기사글등에 자기의 의견과 설명이 담긴 예술의 전당 소개글을 옮겨오면 저작권이 위배되겠지만 예술의 전당 자체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옮기는것도 문제가 됩니까? 한 예로 유홍준씨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낙산사를 소개한 글을 무단발췌하면 저작권위배지만 낙산사 앞에 적혀있는 낙산사 안내표지판의 글을 옮긴다고 저작권법 위배가 되는것인지... --58.28.164.20 2006년 12월 28일 (금) 15:53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