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만화)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리아 (ARIA, 일본어: アリア)는 아마노 코즈에의 만화로, 이 만화를 바탕으로 사토 준이치감독의 애니메이션도 만들어졌다.
아리아의 세계는 23~24세기 시대의, 사람이 살 수 있도록 바다와 대양의 도시로 지구화한 행성 아쿠아(현재의 화성)에 있는, 베네치아를 바탕으로 하여 만든 네오 베네치아라는 관광도시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만화의 주인공인 미즈나시 아카리는 이 네오 베네치아에 있는 수상안내회사 중 하나인 '아리아 컴퍼니'의 준숙련 운디네(곤돌라를 젓는 사람을 뜻하는 특유의 단어)이다. 그녀는 또한 최고의 운디네가 되기 위해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다.
목차 |
[편집] 설정
- 만화에서, 아쿠아 행성에 필요한 사람들을 4대원소의 정령의 호칭을 빌어 표현하고 있다, 물의 정령인 운디네는 관광용 곤돌라 운송인, 불의 정령인 샐러맨더는 아쿠아 행성의 기후를 관리하는 자, 바람의 정령인 실프는 택배 운송인, 땅의 정령인 노움은 아쿠아의 중력을 조절하는 자들을 각각 의미한다.
- 이 만화의 이야기는 운디네 중의 3대 운송업체들간에 벌어지는 이야기들로, 각 회사의 사장은 푸른색 눈을 가진 고양이이다. 주인공인 아카리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아리아 컴퍼니(사장:아리아)',이며, 그의 친구인 아키라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히메야(사장:히메)', 만화의 중반부에 끼게 되는 아리스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오렌지 플래닛(사장:마아)'이다.
[편집] 등장인물
[편집] 아리아 컴퍼니
수상안내업에 종사하는 회사 중 하나이다. 지구력 2281년 아메츠치 아키노(그란마)가 창설. 보유 선박 3대. 전화번호 (041)5264902. 홈페이지 주소는 UTTP://SSS.aria.com.aq. 소규모주의로 사원은 총 3명(아리아 사장을 포함해서).
- 미즈나시 아카리
- 지구(맨홈)에서 수상안내원(운디네)의 꿈을 갖고 찾아온 소녀로, 나이 15세, 신장 155cm. 1월 20일생(물병좌). A형
- 아리시아 플로렌스
- 아카리의 선배로, 《물 위의 3대 요정》중 하나. 19세, 165cm. 10월 30일생(전갈좌). A형
- 아리아 포코텡
- 아리아 컴퍼니의 사장. 희고 몸집이 큰 화성 고양이. 연령은 아메츠치 아키오와 만난 시점으로 미루어, 적어도 20세 이상으로 추정.
[편집] 히메야
아쿠아 개척기때부터 이어져온 유서깊은 회사로 생긴지 10년정도 된 오랜지 플래닛에 업계 1위의 자리를 내주었다. 보유 선박 100대, UTTP://SSS.himeya.com.aq
- 아이카 S 그란체스카
- 아키라 E 페라리
- 히메 M 그란체스카
[편집] 오렌지 플래닛
- 아리스 캐롤
- 아테나 글로리
- 마아
[편집] 세 원소의 사람들
- 이즈모 아카츠키
- 알버트 피트
- 아야노코지 우도 51세
[편집] 기타 인물
- 우체부 아저씨
- 그란마
- 본명은 아메츠치 아키노(天地 秋乃), 운디네로서 활동할 당시 대요정이라 불리었고 은퇴 이후 경의와 존경을 담아 그란마라고 불리는 있다. 원래 희메야 소속이었으나, 당시 이름이 없었던 아리아와의 만남을 계기로 희메야를 퇴사하여 처음 만났던 자리에 아리아 컴퍼니를 세웠다. 그 후로도 은퇴할때까지 업계를 이끌어 왔다. 총 활동기간은 약 34년.
- 캐트시
- 아이
- 에니메이션의 신캐릭터, 지구출신으로 먼저 아쿠아에 다녀갔었던 언니가 운디네에 대한 자랑만을 늘어놓아 아쿠아를 싫어했었지만, 아카리를 만나 잠시동안 그녀들과 함께하면서 운디네에 대해 알게 되면서 아이도 아쿠아를 좋아하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1화를 제외한 아카리의 메일을 받는 캐릭터로 설정되어 있으며, 애니의 각 화의 막올림을 아카리가 보내는 메일로 그리고 메일에 대한 아이의 답변으로 막내림을 장식한다.
[편집] 바깥 고리
![]()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
![]() |
이 문서는 애니메이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