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태평양 전쟁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 병합,침략

hyolee님이 강탈이란 표현을 병합으로 바꾸었던데, 국어 사전을 찾아보니

  • 강ː탈强奪 [명사][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 남의 것을 강제로 빼앗음. 강취(强取). 늑탈(勒奪).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강탈도 맞는 표현 같은데 이것은 국가간의 문제이라서

  • 침ː략(侵略)〔-냑〕 [명사][하다형 타동사] 남의 나라를 침범하여 영토를 빼앗음. 침략(侵掠).

으로 바꾸었습니다.

효리님이 사용한 병합(합병)이란 표현은

  • 합병合倂〔-뼝〕 [명사][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 (둘 이상의 사물이나 조직을) 하나로 합침

이라고 되어있는 일본이 조선을 공격한것이 맞지않나요? 합병이라는게 NPOV를 더 위반하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침략이라고 바꾼것도 NPOV 위반인가요? -- Allen R Francis 2006년 5월 17일 (수) 18:55 (KST)

일본의 2차대전 행위는 침략입니다. POV를 가장하여 일본의 범죄 행위를 은근슬쩍 희석시키려는 행위로,. 생각됩니다. POV 위반 정도가 아니라, 역사 왜곡이죠. 일본이 합병이면, 독일도 합병이란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독일은 침략했다고 쓰고, 일본은 합병이라고 쓰는 셈인데, 왜 그렇게 써야하겠습니까? 일본인들의 역사 왜곡 노력의 하나입니다. --WaffenSS 2006년 5월 17일 (수) 19:09 (KST)
참고로, 영어판에선 "식민지로 삼앗다"라고 표현되어 있군요.--WaffenSS 2006년 5월 17일 (수) 19:1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