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1997년)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타이타닉 (1997년)》1912년타이타닉 호가 침몰한 참사를 각색한 영화이다.

1997년 20세기폭스필름, 라이트스톰엔터테인먼트, 패러마운트픽처스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 제임스 카메룬이 감독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즐릿이 주연인 로즈와 잭 역할을 맡았다. 상영시간은 194분이다. 제임스 카메룬 감독을 유명한 감독으로 만들 정도로 관객들에게 사랑받았다. 배가 가라앉는 장면은 미 해군에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형 수조를 빌려서 촬영하였다.

[편집] 줄거리

이야기의 시작은 해양과학자들이 타이타닉호 조사에 로즈 할머니를 목격자로 참여시키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1912년 4월 몰락한 귀족가문의 딸인 로즈는 어머니의 강요로 타이타닉호에 결혼할 남자와 같이 동승한다. 기울어가는 집안을 살려보겠다는 어머니의 강요로 사랑하지도 않는 남자와 같은 배에 탄 것이다. 이에 절망한 그녀는 자살을 시도하지만, 떠돌이 화가인 잭이 발견하여 미수에 그친다. 성격이 자유분방한 잭에게 호감을 느낀 로즈는 미국에 도착하면 둘이 같이 살기로 약속한다.하지만 1912년 4월 12일 빙하에 배가 부딪히는 사고가 일어나고 로즈와 잭도 차가운 대서양 바닷물에서 죽어가기 시작한다. 이 절망스러운 순간에도 잭은 로즈를 격려하다가 숨을 거두고, 이에 용기를 얻은 그녀는 최선을 다해 구조요청을 한다. 다행히 생존자들이 더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어느 아주머니-실존인물이라고 한다.-의 설득으로 승무원들이 다시 구조활동을 벌이고 있는 중이었다. 이렇게 해서 생존자가 된 로즈의 이야기에 연구원들과 손녀는 깊은 감명을 받고, 로즈 자신도 타이타닉호에서의 추억을 회상한다.


이 문서는 영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이 문서는 미국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