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위안부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06년 2월 22일 (수) 14:05 Hyolee2 (진위여부는 불명이다) Hyolee2라는 이용자가 위안부항목에 "종군위안부의 진위여부는 불명이다"라는 편집을 해놓았더군요. 손바닥으로 해를 가려도 유분수죠. 좀 어이가 없군요.

맞습니다. 저도 아까 생각해 보았지만 Hyolee2님은 아직도 일어기준으로 편집하는 것 같네요. 저도 위안부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야 되지만, Hyolee2님이 위안부항목에 "종군위안부의 진위여부는 불명이다"이라고 쓴 것에 대해 좀 화가 났습니다. 참고로 일어위키의 중립성과 한국어기준의 중립성은 다릅니다.
Hyolee2님에게 부탁하겠지만, "종군위안부의 진위여부는 불명이다"이라고 쓰신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사실 일제시대에 얼마나 많은 조선인 여성들이 많이 끌려 갔는지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위안부에서 생존한 사람은 현재 120명도 채 남아 있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거기에다 "종군위안부의 진위여부는 불명이다"이라고 쓰신 것은 사실 일제시대를 마치 미화하는 것처럼 생각하는 겁니다. 부탁하지만 제발 위안부등 한국 관련 역사는 Hyolee2님은 건들지 마세요.- Russ 2006년 2월 22일 (수) 15:55

제 실수였습니다. 위안부의 존재에 대해서는 논란이 되어 있다의 틀림였습니다.--효리♪ (H.L.LEE) 2006년 2월 22일 (수) 16:40 (KST)

일본 측 공식입장인가요? 그렇다면, 언급해 두는 것도 역사 왜곡의 현장을 고발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겠군요. ^_^ 뭐 암튼 약간 착오가 있으셨나봅니다. --정안영민 2006년 2월 22일 (수) 16:39 (KST)

일본의 주장이 다르다고 말하고 싶다면, 그것을 증명하는 구체적인 증거를 여기에 소개해 주세요. 의론하는 전에 왜 "일본의 역사 왜곡"이라고 결정합니까. 논의를 거부하는 사람의 의견에 누가 귀를 기울입니까.Woozifikr 2006년 5월 17일 (수) 21:36 (KST)

Woozifikr님에게 말하겠습니다. 그러면 일본 대사관 앞에서 수요시위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바로 위안부 문제입니다. 우리나라는 일제 시대에는 일본사람들에게 수많은 착취를 당했습니다. 위안부는 일본군이 우리나라 여성들과 일본 점령지의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위안부 할머니도 120명도 남아있지 않아요.

일본의 말이 사실이라면 위안부라는 단어는 없어야 되겠죠. 하지만 일본이 저질러 놓은 범죄는 정말로 큽니다. 독도를 강탈하고, 우리나라의 지도자를 친일-반일로 분열시키고, 그리고 한국인에 대한 차별을 만든 게 바로 일본입니다. 위안부는 실제로 존재했으며, 저도 위안부라는 단어를 보면 울화통이 터집니다.

일본군은 실제로 우리나라 여성들과 일본 점령지의 여성들을 성노리개로 전락시켰습니다. 그들의 증언을 들어보십시오. 정말로 위안부가 존재하는가, 안하는가에 대해서요. 만약에 존재안하다면 수요집회는 여는 것은 뭡니까? 그 위안부 할머니들이 심심해서 집회를 엽니까? 아닙니다. 그들은 일본에 대한 원한과, 자신들을 함부로 대한 것에 대한 원한이 복밭쳐 오는 겁니다.

그런데 일본이 역사왜곡과 위안부라는 단어를 사용못하게 만드는 것은 사실 일제시대는 일본이 한국에 도움을 줬다고 할 겁니다. 마치 더러운 돈을 돈세탁해서 새돈으로 만드는 것처럼요.

지금도 일본은 역사왜곡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일본은 역사왜곡으로 한국, 중국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펼칠거고요. 역사왜곡으로 일본인들은 일본이 한국에게 도움을 줬다고 잘못 생각할거고요. 만약에 그렇다면 우리가 바로 잡아야 합니다. - R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