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테일러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로저 테일러(2005년)
실제 크기로
로저 테일러(2005년)

로저 메도스 테일러(Roger Meddows Taylor, 1949년 7월 26일 ~)는 영국의 록그룹 의 드러머였다.

노퍽 주에서 태어났다. 11세때 트루로 공립학교에 들어가면서 로큰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는 처음에 기타에 관심이 많았으나 얼마 후 드럼이 자신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등학교 졸업후에는 런던의 하스피탈 메디칼 칼리지에 입학하여 치의학을 전공했다. 그 때 막 "Smile"이라는 그룹을 결성하려던 브라이언이 드러머 구인광고를 냈고 로저는 이에 응모하여 스마일에 가입하게 되었다. 그 후 해부와 그 밖의 일들이 적성에 맞지 않아 학교를 중퇴한 로저는 프레디 머큐리와 함께 켄진튼 상가에서 조그만 상점을 경영하다가 다시 North London Poly technic에 입학하여 생물학을 전공하고 졸업하였다. 그는 스마일을 거쳐 에서 연주하며 락뮤직계에 존재를 알리기 시작하엿다.

로저는 다른 드러머들이 할수 없는 기묘한 주법을 많이 쓰고 있다. 다른 드러머들은 스튜디오에서 녹음할때 드럼의 가죽을 1장만 쓰고 있지만 로저는 녹음할때 2장을 붙여 보다 멋지고 시원스런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로저의 막힘없고 가슴뛰는 드럼주법은 제쳐놓고라도 그는 퀸의 음악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 사망 후에도 브라이언 메이와 함께 음악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대표곡: Radio GaGa